홈 >  학과안내  >  인사말    인쇄하기
인사말

기록에 있는 수학의 역사는 약 27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수학사를 공부해 보면 세계사를 연구하는 듯 하며 수학의 발전을 이룬 국가나 사회가 그 시대를 지배하고 있던 국가와 일치함을 이미 알 수 있습니다. 수학의 발전은 국력에서 이루어짐을 알게 됩니다.
  1980년에 첫 신입생을 맞은 수학과는 30년의 세월을 거치며 많은 학생을 배출하였고, 세월의 흐름에 따라 변화를 거듭 하였습니다. 기초과학인 학문을 연구하는 수학자, 수학을 교육하는 지도자를 양성하던 80년대에서 90년대의 폭발적인 정보통신산업 시대를 거치고 외환위기로 인한 이공계 기피를 겪은 어려움으로 수학과에도 사회가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새로운 변화를 거듭 하였습니다.
  수학과의 교육은 먼저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되는 기본이론에 충실하여 학문의 발전으로 국가의 발전에 한 몫을 담당 하고자 합니다. 또한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사회의 흐름에 맞는 교육과 학생 지도에 힘쓰고 있습니다.
  수학이란 뿌리 깊고 성실한 학문을 공부하여 논리적인 사고와 수리적인 능력을 갖춘 인재들이 사회, 교육, 경제,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때 본인의 행복과 함께 국가의 발전에도 크게 도모 할 수 있다고 확신 합니다.